카테고리 없음

블랙잭(Black Jack) 게임방법, 인셔런스 이븐머니 서렌더 페어베팅

준디 2020. 12. 7. 10:30
반응형

Black Jack 게임을 요약 설명하시오

 

*게임방법

딜러와 카드를 한 장 씩 받아 21에 가까운 수를 만드는 사람이 이기며 21을 초과하면 지는 게임. 기본 룰은 간단하지만, 딜러와 하는 카드 게임 중에서는 실력에 따른 승률 편차가 크다. 밑에서 서술할 룰 들을 플레이어에게 가장 최선의 전략만 선택하여 플레이 했을 때 이론상의 승률은 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44%~49.5% 정도이다

 

블랙잭과 21(twenty one)의 차이점은 블랙잭은 오직 2장의 카드로만 숫자 21을 만드는 게임이고 212장 이상의 카드로 숫자 21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Hit - 플레이어가 추가 카드를 더 원할 때 딜러에게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Stay - 플레이어가 추가 카드를 더 이상 원하지 않을 때 딜러에게 표현하는 용어입니다.

Split - 스플릿으로 인해 분리를 한 후 딜러로 부터 카드를 1장씩 더 받게 되며 게임이 진행된다.

스플릿은 계속 할 수 있으나 단 에이스(A) 카드를 분리했을 경우에는 더 이상 스플릿을 할 수 없다.

Doble - 더블다운(Double Down), 카드 1장만 더 받는 대신 이길 경우 배팅금액의 두 배를 받는다.

맨 처음 카드 2장을 받고 난 후에만 더블다운을 요청할 수 있다.

 

 

인셔런스(Insurance)

딜러의 오픈된 카드가 에이스일 경우, 딜러가 블랙잭이 나올 가능성에 대비해 보험을 들어두는 것을 말한다. 건 금액의 절반(절반은 상한일 뿐이고 절반이하를 지불하는 것도 가능하다.)을 인셔런스로 지불하게 되며 만약 딜러가 블랙잭일 경우 보험금의 2배를 보험수당으로 지불한다. 물론 기존의 베팅금은 딜러가 가져가게 되므로 인셔런스 성공 시 본전회수가 된다. 베팅금이 100원일경우 보험금은 50원해서 총 150원을 소모하게 되며, 베팅금 100원은 잃고 보험금 50원은 승리해 50원의 2배인 100원을 벌면 총 150원으로 처음과 동일한 본전치기가 된다. 만약 딜러가 블랙잭이 아닐 경우엔 보험으로 걸어둔 금액을 잃게 된다.

 

이븐 머니(Even Money)

플레이어가 블랙잭이 나오고, 딜러의 보여 진 패가 Ace인 경우 딜러가 블랙잭이 나온 플레이어에게 이븐머니를 물어본다. 베팅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승리수당으로 받고 게임을 종료할 것인지, 아니면 블랙잭의 효과(1.5)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게임을 계속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선택을 하는 것. 이븐머니를 선택할 경우 딜러의 블랙잭 여부와 상관없이 바로 1배의 승리수당을 받고 해당 플레이어의 게임을 종료, 이븐머니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을 진행한 후 딜러가 블랙잭일 경우 Push로 그냥 비겨버리고, 딜러가 블랙잭이 아닌 경우에는 일반적인 블랙잭처럼 1.5배의 수당을 받는다.

그런데 말로는 '이븐머니' 라고 거창하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이븐머니를 선택하는것은 인셔런스를 택하는 것과 다를 바가없다.

 

 

서렌더 (Blackjack surrender)

처음 두장의 카드를 받고 딜러의 카드를 체크한 후 그 판을 포기하는 제도. 딜러의 패가 블랙잭이 아니라면 배팅액의 절반만 잃고 판을 끝낼 수 있다.

 

페어베팅(Pair Bet)

고객이 최초로 받게 될 2장의 카드가 같은 가치를 갖는 카드일거라 예상한다면 고객은 미리 지정된 자신의 베팅장소에 페어베팅(Pair Bet)을 할 수 있다. 만약 페어베팅(Pair Bet)을 한 고객의 카드가 같은 가치를 갖는 카드일 경우 페어베팅(Pair Bet)금액의 11배를 지급받게 된다.

반응형